카테고리 없음

뽀로로 신작영화 드래곤캐슬대모험 여름방학의 꿀영화

아메스 2022. 9. 25. 20:48
반응형

 

1 드래곤캐슬대모험 줄거리 및 리뷰

깊은 산속에 꼬마 드래곤의 보석을 빼앗아 왕이 되려는 마법사가 나타나고,

뽀로로와 친구들은 우연히 드래곤 하트의 힘을 흡수한 크롱으로 인해 생기는 에피소드입니다.

 

2022년 여름방학에 맞춰서 개봉한 뽀로로 극장판 신작영화 드래곤캐슬대모험을 보았습니다.

아이의 반응이 폭발적입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8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뽀로로를 좋아합니다.

재밌다고 하여 두번이나 극장에서 보았습니다.

요즘은 아이의 영화관람료도 꽤 많이 인상이 되어

이것저것 제휴를 하여도

만원이상  관람료를 내어야합니다.

 

그럼에도 영화관에서 보는 이유는 화질이 좋고 실감나게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처음 터미네이터를 영화관에서 보고 받았던 문화충격이란!

 어릴때 만화영화를 극장에서 본 경험은 없고

텔레비전에서 주말에 해주는 둘리, 머털도사, 디즈니만화를 손꼽아 기다리고 좋아하였습니다.

지금은 채널이 워낙 많아져서 리모콘만 돌리면 만화가 나오고,

휴대폰으로 유튜브만 틀면 하루24시간도 볼 수 있도록 환경이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수 많은 캐릭터가 있고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는 지금 이 시대에서 

롱런하고 있는 뽀로로!

나중에 미키마우스처럼 세계적인 캐릭터가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상상도 해보게 됩니다.

미키마우스 캐릭터가 일년에 돈을 5조넘게 번다는데 뽀로로라고 해내지 못하리라는 법은 없지요.

 

뽀로로 극장판이 아이들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보다보면 어른도 빠져들게 됩니다.

스토리에 집중해서 입을 벌리고 보는가하면 같이 웃기도 합니다.

지루해서 어른이 잠드는 그런 일 보다는 같이 보게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2 어른이 아이들에게 틀어주는 만화영화가 뽀로로인 까닭

 

 

1) 내용이 교육적이기 때문입니다.

뽀로로는 항상 친구들이 있고 , 그 친구들과 함께 문제가 있으면 해결해나갑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같이 의논하는 모습에서 사회성, 협응력을 간접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내용이 없거나 자극적인 만화영화보다 뽀로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눈높이에 맞춰서 캐릭터가 만들어져있습니다.

일단 뽀로로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대부분 아이들과 같이 3등신으로 그려집니다.

각각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용감하고 엉뚱한 뽀로로, 주변에 있을법한 똑똑박사 에디, 덩치는 크지만 순수하고 겁이 제법 있는 포비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여서 주위상황에 맞게 대응을 합니다.

극장판이 더 인기가 많은 이유는 아무래도 악당이 등장해서 입니다.

뭔가 무찌를 악당이 생긴다는건 긴장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고 더 집중하게 되고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악역이 있는 드라마가 인기있는 것 과 같은 느낌입니다.

 

3 뽀로로 영화의 교훈

이번 드래곤캐슬 대모험은 6번째 극장판 영화이고, 3년만에 개봉된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앞선 극장판보다 영상의 퀄러티가 훨씬 좋습니다.

예전에 개봉했던 슈퍼썰매 대모험은 아예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어서 집에서도  아이들이 10번도 넘게 본 영화입니다.

공룡섬도 마찬가지고요.

첫째와 둘째아이 모두 하도 봐서 다음에 어떤 장면이 등장하는지 미리 알려주고 보고있으라고 합니다.

좋아하는 장면이 나오면 봤던 장면인데도 처음 보는 장면처럼 보고 웃어요.

차를 타고 이동할때도 클로버나 카카오로 "뽀로로 이야기 들려줘" 라고 말하면 뽀로로이야기가 흘러나옵니다.

그러면 집중해서 또 들어요.

잘 때 클로버로 이야기를 틀고 잠드는 편인데 그때만큼은 뽀로로 이야기를 듣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목소리 톤이 높아서 잘 때 듣기엔 좀 거슬리는 목소리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잘 때는 제발 다른 이야기를 듣자고 아이한테 말하곤 합니다.

아주 어릴때는 사실 뽀로로에 관심없어했습니다.

어느정도 커서 5살무렵부터 집중해서 보거나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드래곤캐슬은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마법사도 등장하고 용도 등장하여 아이들의 흥미도를 높여주고 무기들도 참신하여 어른이 봐도 참신합니다.

내용스포를 좀 어렵지만 이번 영화는 친구의 소중함을 알게하는 것이 주요 교훈인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극장에서 이 영화를 만나보지 못했다면 집에서라도 보게한다면 한시간 정도 아이는 환상적인 만화영화의 세계로 빠져들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