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아웃 근래 본 엄청난 공포 반전영화
겟아웃
장르: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평점: 8.44
겟아웃 줄거리
흑인 남자주인공 크리스는 착하고 예쁜 백인 여자친구 로즈를 사랑합니다.
어느날 로즈가 자신의 부모님에게 남자친구 크리스를 보여주고 싶다고 하는데 흑인남자+ 백인여자 조합이 흔하지 않고 남자가 부유한 것도 아니어서 이를 꺼려했지만 여자친구가 자기 부모님은 그런 것은 절대 신경쓰지 않는다는 말에 결국 그녀의 집인 한적한 교외로 차를 타고 가게됩니다.
로즈의 집으로 가는 도중 자동차로 사슴을 치게 됩니다. 그리고 경찰은 운전한 사람이 로즈 임에도 크리스의 신분증까지 검사하려고 합니다.
로즈 가족의 집에 도착하여 생각보다 개방적인 마인드의 로즈 부모님 반응에 크리스는 안도합니다. 인종차별 이라는 단어와는 어울리지 않는 품격있어 보이는 분들 이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하녀로 일하는 여자분, 그리고 바깥에서 일하는 하인 남자분의 수상쩍은 말투나 표정 등 이상한 점이 자꾸 눈에 띕니다.
로즈의 부모님은 분명 인종차별과 거리가 멀어보였지만 집에서 일하는 하인들은 모두 흑인이었습니다.
다음날 로즈 가족의 집에서 파티가 열리게 되고 , 인근의 주민들과 지인들이 놀러와 작은 파티를 즐기게 됩니다.
크리스에게 관심을 갖고 상당히 의식하는 수상한 분위기에서 얼마 전 실종되었던 흑인 앤드류가 있었고 심지어 그 사람은 흑인이 절대 입지 않을 패션을 입고 있었던 것입니다.
앤드류의 사진을 친구에게 보내려고 몰래 사진을 찍다가 갑자기 발광하는 앤드류.
사실 이들 모두는 백인이었고 흑인들은 겉모습만 흑인일 뿐 사실상 그들의 뇌는 "백인" 이었던 것입니다.
이들 로즈 가족무리는 확실한 백인우월주의로 인종차별을 넘어 범죄행각을 하던 자들 이었고, 이들이 파티에 모였던 건 주인공 크리스를 경매로 팔아 넘기려는 계획이었던 것입니다. 경매로 몸이 쇠약한 백인이 사게 되면 크리스의 뇌만 꺼내서 바꾸게 되고 이 수술을 통해 백인의 기억과 감정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흑인의 건강하고 젊은 몸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인위적인 백인두뇌+흑인몸을 가진 인간에게는 최면이 필요하였고, 그 역할을 바로 로즈의 엄마가 합니다.
수술은 아빠가 맡아서 하고, 딸 로즈는 본인의 외모를 이용해 흑인남자를 꼬셔오는 역할을 맡은 것입니다.
그들 집에서 일하던 흑인남자 하녀는 사실 로즈의 할아버지였고, 흑인여자 하녀는 로즈의 할머니 였습니다.
크리스는 결국 로즈 뿐 아니라 그 식구들이 모두 한패임을 알고 여기를 빠져나가려고 하지만 이미 이전에 로즈엄마에 의해서 최면에 한번 걸린 상태라 찻잔을 탕탕 치는 소리에 그만 무기력하게 최면에 걸리고 쓰러집니다. 하지만 수술직전 기지를 발휘해 그곳을 탈출하게 됩니다.
느낀점
영화를 보고나서 한순간 멍 했습니다. 겟아웃에서 어떤 부분이 어떤 의미인지 해석하는 유튜브 링크도 찾아봤습니다.
공포나 스릴러 영화를 잘 못보는 저이지만 이 영화는 정말 스릴있고 재미있어서 손에 땀을 쥐며 보게 되었습니다.
겟아웃은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였고 복선과 반전이 정말 훌륭합니다.
마지막에 탈출하는 크리스를 로즈가 뒤쫓다가 경찰이 나타나는데 로즈가 갑자기 피해자인척 연기를 합니다.
그 경찰이 백인이었다면 크리스가 범죄자로 몰리기 딱 알맞은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크리스 친구가 나타납니다.
크리스가 곤경에 처할까봐 얼마나 조마조마하던지 마지막까지 긴장하며 보았습니다.
맨 첫 장면에 흑인남성이 납치 당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그것도 영화의 중요장치였는데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영화의 반전 흑인 몸에 백인 뇌를 이식하는데 뇌의 일부를 남겨놓기에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면 잠시 의식이 돌아오는 것이었고 흑인은 자기 몸을 지배한 백인에게 "겟아웃"이라고 외치며 자기 몸에서 나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오징어게임에서 오영수 할아버지가 게임참가여부를 거부로 눌러서 참가자들이 모두 각자 집으로 돌아가게 되었을때 외국인들이 머리를 띵 맞은것처럼 반전에 집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겟아웃 이 영화도 여러 반전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됩니다. 시간 되실때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